본문 바로가기
의학이야기/Medical

이진복한의원 굽은등은 빨리 치료해야합니다.

by 이진복한의원 2021. 3. 19.

 스마트폰을 할 때, 컴퓨터를 볼 때 이런 자세로 보지 않으시나요? 이런 등이 굽은 자세는 여러가지 문제점들을 동반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큰 문제는 뇌를 노화시킨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뇌에서는 매일 500cc정도 되는 척수액을 만들어냅니다. 뇌 척수액은 우리 등을 따라 흐르며, 외부의 강력한 충격이나 외상에서 뇌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동시에 뇌혈관과 함께 뇌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뇌 척수액은 뇌압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순환하다가 혈관 등으로 흡수되면서 사라집니다. 그러나 이 순환 과정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뇌압이 높아지게 됩니다. 뇌압이 높아지면 평상시에는 두통이 일으며, 장기적으로는 치매를 발생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등을 따라 순환하는 뇌 척수액의 특성상, 등이 굽어져 있으면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게 됩니다. 뇌 척수액이 정상적으로 흐르지 못하게 되면 뇌에 영양분이 공급이 되지 못하며, 기억을 훼손하는 독성 단백질이 빠져나가기가 힘들어집니다. 즉, 기억력이 나빠지며 뇌의 노화를 촉진시키게 됩니다.

굽은 등은 뇌에 문제를 미치는 것으로만 끝나지 않습니다. 굽은 등은 거북목과 어깨 결림, 허리 통증, 피로감, 무기력감 등을 동반합니다. 목의 경우, 뇌와 연결되는 여러 신경이 지나가도록 도와줍니다.

목 신경에 이상이 생기면 어깨나 팔 쪽에 이상 증상이 생길 뿐만 아니라 심각할 경우 감각신경이 마비되면서 뇌졸중과 유사한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목의 역할은 중요합니다. 굽은 등은 목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거북목은 굽은 등과 긴밀히 연결되어 있습니다.

 

추나치료와 침치료, 약침치료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