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끄적끄적

윈도우10 네트워크 공유하기 누구나 다 아는 팁

by 바른치료 이진복한의원 2020. 11. 25.

윈도우10 네트워크 공유하기 누구나 다 아는 팁

 

윈도우10의 경우 보안이 강화되면서 XP나 윈도우7보다 공유가 좀 어려워지고 업데이트 될 때마다 공유가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강화된 보안을 임시로 풀어두는 식으로 해서 공유를 하기에 업데이트 시마다 다시 이 설정이 풀려서 일어나는 것인데요.

간단하게 몇 자 적어둠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네트워크 고급공유설정에서

보통 암호보호공유기능 끄기 설정을 하는데 이게 업데이트 마다 초기화 되면서 다시 네트워크가 잘 안 되는 방법입니다.

비추 합니다.

 

2. 윈도우 자격증명관리자에 자격증명을 미리 해두므로 1에 의한 부작용을 막고 네트워크를 잘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원내의 모든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컴퓨터에서 다 해주어야 합니다.

제어판\모든 제어판 항목\자격 증명 관리자\Windows 자격 증명을 클릭하시고

Windows 자격증명 추가에 다른 컴퓨터의 내용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다른 컴퓨터 이름과 그 컴퓨터의 사용자 이름 그리고 로그온 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인터넷 또는 네트워크 주소                   \\상대컴퓨터이름

사용자 이름                                      위의 상대컴퓨터 부팅시 로그인하는 계정

암호                                               위 계정의 비밀번호

상대컴퓨터이름을 입력할시는 \\ 역슬래시(₩₩ 원화 돈표시) 두 개를 꼭 먼저 넣으셔야합니다.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모든 컴퓨터에서 자기 자신을 제외한 다른 컴퓨터를 모두 자격증명에 입력하시면 그 다음에는 서로 완전히 신뢰하는 컴퓨터가 되어 즉 아이디 비밀번호로 로그인한 상태가 되어 네트워크가 잘됩니다. 다른 컴퓨터에서도 그 컴퓨터 말고 또 다른 컴퓨터의 내용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업데이트 후에도 당연히 네트워크가 잘 됩니다.

 

3. 윈도우10에서 또 하나의 문제가 네트워크 공유된 컴퓨터가 보이지 않는 문제인데요.

보통 네트워크 공유는 잘되고 있는 상태에서 보이지만 않을 때는 시작 옆의 돋보기에 \\상대컴퓨터이름을 입력하므로써 접근 할 수 있습니다.

매번 이렇게 하기 귀찮으므로 즐겨찾기에 등록해두면 편리합니다. 위처럼 입력해서 뜬 창에 보면 네트워크 아래에 위 컴이 보이는데 우 클릭해서 즐겨찾기에 등록해두세요.

그러면 탐색기 좌 상단 즐겨찾기에 항상 보입니다. 클릭 한번으로 들어갈 수 있죠.

이것도 2에서 자격증명을 해두었을 때만 바로 갈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매번 비밀번호 입력창이 뜰 겁니다.

'일상이야기 >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운 진료실에서...  (0) 2020.12.15
끄적끄적  (0) 2020.12.01
윈도우10 네트워크 공유하기 누구나 다 아는 팁  (0) 2020.11.25
추나 강의를 수원으로 다녀왔습니다.  (0) 2020.11.16
새벽.  (0) 2020.11.14
MBTI는 믿을 만 한가?  (0) 2020.10.06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