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끄적끄적

2022년 결산(?)

by 이진복한의원 2022. 12. 27.

안녕하세요. 

전주 이진복한의원 이진복원장입니다. 

 

2022년 계획 세운 것들이 얼마나 이루어졌나 자체 점검(?)합니다...

 

 

1. 뭐 당연히 공부(?)

 - 올해는 본초(한약재)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기원, 약재 성상, 약리 작용에 대해 더욱더 가열차게 공부해서 처방을 정밀하게 해야할 듯 합니다. 

 

 - 생리학 공부를 다시...학부 때 보던 가이턴 생리학을 다시 꺼내서 보고 있습니다. 음....새롭네요..ㅎ

 

 - 늘 보던 동의보감!! 이 넘의 애증 동의보감...볼수록 와닿는 부분이 다릅니다. 

 

 

===>  아주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부분이네요..ㅎㅎ  올해는 정말 치열하게 공부한 것 같습니다.  본초 정리도 몇번이고 반복해서 하고 동의보감도 다시 보고요..그리고 생리학도 공부하면서 정리를 했습니다. 

 

 

 

2. 독서

 - 책 권수가 중요한 건 아니지만, 보통 일년에 150여권의 책을 봅니다. 근데 작년에는 새벽에 독서 시간을 빼앗아(?) 전공 공부와 달리기를 하는 바람에...가까스로 100권을 넘게 봤네요. (하지만, 기억나는 건 별로...;;)

 

====> 요거는ㅜㅜ. 11월까지 책 본 걸 결산하니 50권 남짓...양심에 찔려 그 때부터 몰아봐서 총 103권 읽었네요;; 저 두권이 제일 인상 깊었습니다. 

 

3. 운동

 - 확실히 몸이 많이 편해지긴 했나봐요. 체중 증가와 체력 감소...ㅎ  체중 조절을 하면서 운동에 박차를 가해야 겠습니다. 

 - 트레킹 하려고 트레킹화도 구입했습니다~~!!

 

==> 트레킹은 못하고 5km씩 주4-5회 정도 달리기를 했습니다. 달리기로 인해 체력은 아주 많이 좋아진 것 같고 체중도 감소했네요^^. 

4. 재테크 

 - 공부할수록 어렵네요. 경제 주간지 보면서 처음 눈을 떴고, 유명하다는 경제 관련 서적을 보면서,,,저한테 맞는 방식으로 재테크 중입니다. 이건 이전과 변함없이 지금처럼 꾸준히 해 나가면 될 것 같습니다. 

 

===> 이건 늘 하던 공부량이 있어서 꾸준히 한 것 같습니다. 

 

내년에도 계획을 세웠는데, 그건 나중에 또 올려볼게요...올해는 아버지가 돌아가시면서 매 주말마다 엄마랑 보낸 것 같아요. 혼자 계시면서 적적해 하고, 집안 정리 및 해결해야할 많은 것들이 있어서..토일마다 공주에서 함께 했었네요. 모두 건강 잘 챙기시고, 내년에도 좋은 일 많이 있길 바랍니다. 

아~~!!  내년부터 만 나이로 통일된대요...그니까 올해 나이랑 똑같아지는...ㅎㅎ 

한 살 더 안 먹습니다. 좋아요^^

'일상이야기 > 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 스토리가 복구되었네요.  (0) 2022.10.20
가슴에 와닿는 시  (0) 2022.09.23
49재..마무리  (0) 2022.07.21
3월 일상  (0) 2022.03.15
전주 이진복한의원 2022년 살아보기  (0) 2022.02.05

댓글0